해외여행 정보

대만 가오슝 여행: 가오슝 12월,1월,2월 날씨와 옷차림, 추천 해외자유여행 가이드

많은조언 2023. 12. 9.

대만 가오슝 여행: 가오슝 12월, 1월, 2월 날씨와 옷차림, 추천 해외자유여행 가이드

가오슝은 대만의 남부에 위치한 항구 도시로, 예술과 역사, 문화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가오슝은 12월, 1월, 2월에도 여행하기 좋은 도시로, 날씨가 따뜻하고 비가 적어서 관광하기에 편리합니다.

가오슝은 쇼핑과 먹거리가 풍부한 도시로, 다양한 상품과 음식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가오슝은 아름다운 해안과 산, 섬, 공원 등의 자연경관과 미술관, 성벽 등의 역사적 유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12월, 1월, 2월에 가오슝을 여행할 때 알아야 할 날씨와 옷차림, 그리고 추천하는 쇼핑, 먹거리, 볼거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오슝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이 가이드를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대만 가오슝의 12월, 1월, 2월 날씨, 매월의 최저 평균 기온, 최고 평균 기온, 습도, 강수량, 비 오는 날수

대만 가오슝의 12월 날씨​

​​대만 날씨 중에 가오슝 날씨의 12월은 최저 평균 기온은 18.9°C, 최고 평균 기온은 24.6°C, 습도는 72.0%, 강수량은 66.9mm, 비 오는 날은 8.8일입니다.

대만 가오슝의 1월 날씨​

​​대만 날씨 중에 가오슝 날씨의 1월은 최저 평균 기온은 16.7°C, 최고 평균 기온은 22.8°C, 습도는 74.0%, 강수량은 84.3mm, 비오는 날은 10.9일입니다.

대만 가오슝의 2월 날씨​

​​대만 날씨 중에 가오슝 날씨의 2월은 최저 평균 기온은 17.4°C, 최고 평균 기온은 23.5°C, 습도는 75.0%, 강수량은 161.7mm, 비오는 날은 13.5일입니다.

위의 날씨는 신뢰성 있게 하기 위하여 대만 기상청의 자료를 기본으로 작성 된 대만 가오슝의 날씨입니다. 출처: 대만 기상청, 기존 날씨의 평균값

대만 가오슝 12월, 1월, 2월의 추천 여행지 5곳

보얼 예술특구 (駁二藝術特區, Bó èr yìshù tèqū)

가오슝의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로, 옛 부두 창고를 개조해 만든 곳입니다. 다양한 예술 작품과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으며, 쇼핑과 식사도 즐길 수 있습니다. 낮과 밤의 분위기가 다르니, 두 번 방문해 보세요.

연지담 (蓮池潭, Liánchí Tán)

가오슝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연꽃이 가득한 호수와 화려한 건축물이 있는 곳입니다. 용호탑 (龍虎塔, LónghǔTǎ)과 춘추어각 (春秋御閣, Chūnqiū Yùgé) 등의 명소를 둘러보세요.

치진섬 (旗津, Qíjīn)

가오슝에서 페리로 10분 거리에 있는 작은 섬입니다. 흑사장 해변과 해산물 요리, 자전거 타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치진섬 등대 (旗津燈塔, Qíjīn Dēngtǎ)에서 멋진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루이펑 야시장 (瑞豐夜市, Ruìfēng Yèshì)

가오슝에서 가장 크고 인기 있는 야시장으로, 다양한 음식과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만의 특색 있는 간식과 음료를 맛보세요. 단,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쉽니다.

미려도역 (美麗島站, Měilìdǎo Zhàn)

가오슝의 지하철 역 중 가장 아름다운 역으로, 무지개색의 유리 돔이 있는 곳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유리 조각 작품으로, 바람, 불, 흙, 물을 표현했습니다. 리우허 야시장 (六合夜市, Liùhé Yèshì)과 가깝습니다.

12월, 1월, 2월의 대만 가오슝 여행 시, 먹을 만한 음식 3가지

우육면 (牛肉麵)

대만의 대표 음식으로, 부드러운 소고기와 쫄깃한 면, 진한 육수로 만든 면 요리입니다.

가오슝에는 우육면 맛집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항원우육면 (港園牛肉麵)과 삼우우육면 (三牛牛肉麵)이 유명합니다. 항원우육면은 비빔우육면 (拌面)이, 삼우우육면은 탕면이 특히 맛있습니다.

해산물 (海鮮)

가오슝은 항구 도시로, 신선하고 저렴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새우, 게, 문어, 조개, 고등어, 참치 등의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을 구워서, 튀겨서, 삶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바다에서 올라온 해산물의 신선함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루로우판 (滷肉飯)

대만의 전통 음식으로, 쇠고기나 돼지고기를 소스에 장시간 졸여서 만든 고기와 밥을 함께 먹는 요리입니다.

달큼하고 짭조름한 맛이 일품입니다. 가오슝의 대중 음식이기 때문에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12월, 1월, 2월의 대만 가오슝 여행 시, 추천 음식 3가지

굴 미역국 (Oyster and seaweed soup)

가오슝에서 잘 나는 굴과 미역을 맛있는 국물에 넣어 끓인 음식입니다. 굴의 싱싱함과 미역의 쫄깃함이 잘 어우러져서 입맛을 돋우는 음식입니다.

굴 계란말이 (Oyster omelet)

굴과 달걀을 섞어서 부친 후, 케첩이나 소스로 맛을 낸 음식입니다. 대만의 대표적인 간식으로, 가오슝에서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당면국수 (Vermicelli noodles)

당면과 돼지고기, 해산물 등을 넣어서 끓인 국수입니다. 가벼운 맛이지만 풍부한 영양을 제공하는 음식입니다.

12월, 1월, 2월의 대만 가오슝 여행시, 추천 식당

미스터 굴 (Mr. Oyster)

굴 미역국과 굴 계란말이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입니다. 굴이 싱싱하고 크기도 크며, 가격도 저렴합니다.

강시오우 우육면 (Gang Shiou Beef Noodles)

우육면을 파는 유명한 식당입니다. 육수가 깊고 향긋하며, 소고기가 부드럽고 쫄깃합니다. 면발은 두께와 굵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천호바오 (Chen Ho Bao)

바오를 파는 인기 있는 식당입니다. 바오의 종류가 다양하고, 빵이 부드럽고 속재료가 풍부합니다. 특히, 돼지고기 바오와 채소 바오가 맛있습니다.

대만 가오슝에서 구입할 품목

철관음차 (Tieguanyin Tea)

가오슝에서 유명한 우롱차의 한 종류로, 커피와 비슷한 향과 맛이 나는 티입니다.

펑리수 (Pineapple Cake)

대만의 대표적인 과자로, 파인애플 잼이 들어간 케이크입니다. 가오슝에서는 펑리수 전문점이 많습니다.

카오리앙 술 (Kaoliang Liquor)

대만에서 생산되는 고 알코올 도수의 술로, 보리를 발효시킨 것입니다. 매운맛이 나는 술로, 대만 사람들이 즐겨 마십니다.

대만 가오슝의 12월, 1월, 2월 자유 여행 시, 3박 4일 여행 일정

첫째 날: 인천공항에서 가오슝 국제공항으로 출발합니다.

도착 후 공항에서 MRT를 타고 미려도역으로 이동합니다. 숙소는 미려도역 근처에 위치한 호텔에 체크인하고 짐을 풀고 쉬다가 저녁에는 미려도역 11번 출구에서 걸어갈 수 있는 리우허 야시장 (Liuhe Night Market)에 가서 음식과 쇼핑을 즐깁니다.

리우허 야시장은 가오슝에서 가장 유명한 야시장 중 하나로, 다양한 음식점과 상점,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특히 대만의 대표적인 음식인 샤오롱바오 (Xiaolongbao)와 오이스터 오믈렛 (Oyster Omelette)를 먹습니다.

샤오롱바오는 고기와 국물이 들어간 작은 만두로, 한 입에 물어뜯으면 입안에 풍부한 맛이 터집니다. 오이스터 오믈렛은 굴과 계란, 전분을 섞어서 구운 음식으로, 소스와 함께 먹습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호텔로 돌아가서 휴식을 취합니다.

둘째 날: 아침에 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미려도역에서 MRT를 타고 시즈완역으로 갑니다.

시즈완역에서 페리를 타고 치진섬 (Cijin Island)으로 건너갑니다. 치진섬은 가오슝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로, 해변과 산, 문화와 역사가 어우러진 곳입니다.

치진섬에서는 자전거를 빌려서 섬을 한 바퀴 돌며 볼거리를 즐깁니다.

치진섬에서 볼 수 있는 주요 관광지는 치진 해수욕장 (Cijin Beach), 치진 등대 (Cijin Lighthouse), 치진포트 (Cihou Fort), 치진 터널 (Cijin Tunnel) 등입니다.

치진 해수욕장은 백사장과 푸른 바다가 아름다운 해변으로, 수영이나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치진 등대는 치진섬의 최고점에 위치한 흰색과 파란색의 예쁜 등대로, 가오슝 시내와 항구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치진 궁은 청나라 시대에 지어진 요새로, 대만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습니다. 치진 터널은 일제강점기에 만들어진 군사 시설로, 산속에 숨겨진 터널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치진섬에서는 점심에는 해산물이 들어간 대만식 라면인 미엔시엔 (Mian Xian)을 먹습니다.

미엔시엔은 얇고 쫄깃한 면과 간장 베이스의 국물, 그리고 굴이나 새우, 오징어 등의 해산물이 들어간 음식으로,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점심 식사 후에는 다시 페리를 타고 시즈완역으로 돌아옵니다. 시즈완역에서 MRT를 타고 연지담역으로 갑니다. 연지담역에서 버스를 타고 용호탑 (Dragon and Tiger Pagodas)으로 갑니다.

용호탑은 연지담 (Lotus Pond)에 있는 쌍둥이 탑으로, 용과 호랑이의 모양을 한 입구와 출구가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용의 입으로 들어가서 호랑이의 입으로 나오면 행운이 따른다고 합니다.

용호탑에서는 연지담을 한 바퀴 돌며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사찰을 구경합니다. 용호탑에서는 저녁에는 연지담역 근처에 있는 유명한 치킨 맛집인 지프 치킨 (Ji Pin Chicken)에서 저녁을 먹습니다.

지프 치킨은 튀긴 닭고기에 소금과 후추를 뿌린 간단한 음식으로, 바삭하고 쫄깃한 맛이 일품입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호텔로 돌아가서 휴식을 취합니다.

셋째 날: 아침에 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체크아웃을 합니다.

체크아웃 후에는 짐을 호텔에 맡기고, 미려도역에서 MRT를 타고 보얼 예술특구 (Pier-2 Art Center)로 갑니다.

보얼 예술특구는 예전에 버려진 부두를 예술가들이 재창조한 곳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행사가 있습니다.

보얼 예술특구에서는 거리 예술과 벽화, 조각상 등을 감상하고, 작은 상점과 카페에서 쇼핑과 휴식을 즐깁니다. 미려도역에서 MRT를 타고 가오슝 국제공항으로 갑니다. 공항에서 인천공항으로 출발합니다.

대만 가오슝의 12월, 1월, 2월 옷차림과 코디

가오슝은 대만의 남부에 위치한 도시로, 겨울에도 따뜻하고 화창한 날씨가 많습니다. 아침과 저녁에는 쌀쌀할 수 있으므로 얇은 재킷이나 가디건을 준비하세요. 또한 비가 올 수도 있으므로 가벼운 우산이나 방수 재킷도 필요합니다.

남성은 반팔 티셔츠나 긴팔 티셔츠, 청바지나 면바지, 스니커즈나 샌들을 입으면 적당합니다.

자외선 차단제와 선글라스

모기기피제와 벌레 퇴치제

보온병

도보 여행 시 가방은 가벼운 백팩이나 크로스백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이상은 대만 가오슝의 추천 자유 해외여행으로 12월, 1월, 2월 대만 가오슝 여행 시, 날씨, 기온, 옷차림, 코디, 온도, 옷차림, 여행 팁에 대해서 포스팅했습니다.

추천자유 해외여행으로 올려지는 글과 여행하려는 여행 일정의 시기와 일치가 되지 않으므로, 정확성과 신뢰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여행하는 시기의 대만 가오슝의 각종 여행지 등의 입장료, 음식값, 교통비 등이 다를 수도 있으니, 여행 전에는 반드시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